효성 롯데캐슬 모델하우스

인근 호수의 경우 현재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항만의 경우 탄소중립 수소복합지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15 22:00
조회
38
5천여 명의 고용유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국제여객터미널 신축사업과 경기경제자유구역인 포승 및 현덕지구 개발이 예정되었습니다.

15
이제 마지막으로 평택항 오션파크 서희스타힐스의 단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전 세대는 남동 및 남서향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로써 일조량을 풍부하게 확보 가능합니다. 단지 내에 약 4,000여 평 규모의 근린공원을 조성할 예정인데요.

16
낮은 건폐율로 인해 쾌적함을 확보하는 친환경 공동주택이 되겠습니다. 또한 지상 차량의 동선을 최소화하여 안정성을 확보하고 확장형 주차공간을 제공합니다. 유닛 분석을 해보면 판상형과 탑상형을 고르게 만나보실 수 있는 구성입니다.

17
45A부터 C까지는 거실의 개방감이 좋은 LDK 평면으로 설계하였고 두 개의 침실과 드레스룸을 제공하며 B타입의 경우 침실2에 붙박이장을 설치합니다. 59A는 4베이의 판상형이며 B는 침실1 이면 개방의 탑상형입니다.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이 있고요.

18
A에는 팬트리가 있으며 ㄱ자형 주방과 아일랜드 식탁이 있고 B타입에는 ㄷ자형 주방이 적용됩니다. 84A와 B는 4베이 판상형이며 팬트리와 드레스룸을 제공하며 B와 C타입의 경우 현관이 두 개 설치되어 유닛을 분리할 수 있는 구조로 임대 수익을 낼 수 있겠습니다.

19


10
또한 서호와 구운, 탑동지구가 개발되고 R&D 사이언스 파크와 대규모 메디컬 시설 등이 들어섭니다. 고색동 일원에는 행정타운 배후단지가 예정되어 있으며 장지동 일대에는 스마트폴리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배경에 둔 시의 서 측으로 주거 중심축이 이동하는 양상을 보이는데요.

11
영통동에서 시작하여 광교신도시를 거쳐 화서역 일대를 지나 현재는 수원 힐스테이트 파크포레가 들어서는 서부권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후로의 주거 인프라 확보에 대한 부분은 실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12

그럼 시장환경을 잠시 볼까요? 해당 도시 내에는 40평형 이상으로 건설된 공동주택이 총 33,497세대를 구성하고 있는데 이중 지어진 지 15년이 지난 노후 아파트의 비율이 전체의 55.7%를 차지하고 있으며 입주 예정 물량 중 중대형 평형대의 비율은 11.4%밖에 되지 않습니다.

13
따라서 노후화 및 공급량 부족이 뚜렷한 상황이라고 판단되며 여기에 공급 가격 상승과 물량 부족에 대한 이슈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희소성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단지 설계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