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

센터장 인사말 | Greetings

안녕하십니까?


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는 전기연구원이 보유한 우수한 연구인력 및 시설 등 최상의 창업보육 Infra를 활용하여 최첨단 벤처기업의 창업을 꿈꾸는 창업자 및 기술집약적 중소기업에게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기술개발에서 창업, 사업화까지의 종합적인 창업보육지원을 통하여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성공적인 벤처기업을 대거 육성합니다.

도내에서 유일한 정부출연연구원이 운영하는 보육센터로 타 창업보육센터와 협의회를 구성하여 전문인력 지원 등 차별화된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기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총 1천 600여종의 최첨단 시설과 장비를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연구원이 전기제품 인증기관이어서 입주기업의 제품개발시 적은 비용으로 관련 시험성능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연구원 창업이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연구원 보유 기술 중심으로 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입주업체간 기술 및 정보공유 등 유기적 활동이 가능해 제품개발에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는 다른 창업보육센터보다 1~2년 늦게 2001년 개소하여 창업보육사업을 시작하였으나, 전기/전자/정보통신 분야로 업종을 특화하여 벤처기업을 집중 보육하면서 도내 BI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향후 전문인력 지원 등 차별화된 지원체계 확립과 공동작업장 확충을 적극 추진하여, 한국전기연구원의 보유기술의 상업화 및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동반자적인 중소기업들을 창업보육센터를 통해서 계속 배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장  오경연